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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사회공헌
포스코는 창립 초기부터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 생각하며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왔습니다. 포스코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아래 회사가 지닌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였으며,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과 더 나은 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3대 전략 및 중점 추진 방향

3대 전략
  • 1)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의 Needs를 발굴하고, 해결 우선순위를 선정
  • 2) 비즈니스 전문성과 업 특성 연계한 사회공헌 솔루션 실행으로 Social Impact 제고
  • 3)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으로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신뢰의 파트너십 구축
중점 추진 방향
  • 1) 포스코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포항, 광양 등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니즈를 반영한 사회공헌 이슈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차원의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2) 포스코는 국내,외에서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와 인류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데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 3) 포스코는 임직원들이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봉사와 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봉사의 기쁨과 보람을 경험하며 지역사회와 유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2 지역사회 하이라이트

포스코 사회공헌 비용
포스코의 사회공헌비용은 대한민국 전국경제인연합회 기준에 따라 사회복지, 체육문화, 인재양성, 자원봉사 비용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는 추가로 기부금, 지역사회 투자, 기타(Commercial initiative)로 분류된 기금 내역도 함께 공개해 오고 있습니다.
구분 지원금액(천원) 비율
사회복지 47,455,078 87.4%
인재양성 108,045 0.2%
자원봉사 624,125 1.1%
체육문화 6,090,124 11.2%
총합계 54,277,372 100.0%
구분 지원금액(천원) 비율
기부금 47,969,892 88.4%
기타 1,001,530 1.8%
지역사회 투자 5,305,950 9.8%
총합계 54,277,372 100.0%
2022년 포스코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돕기 기탁금 : 100억원 (포스코 70억원, 기타 그룹사 30억원)
구분 2022
자원봉사 참여 시간 346,855
자원봉사 참여자 수 13,096
1인당 자원봉사 시간 19.3
임직원 자원봉사 참여율(%) 73.0%
지역사회
포스코는 사회와의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가장 중요한 책임이자 가치로 여기며, UN SDGs 이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미래세대
포스코는 창립 초기부터 모든 아동과 청소년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참여
포스코 임직원은 ‘봉사와 나눔’이라는 고유의 문화를 실천하며 회사의 기업시민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