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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기업시민/ESG ESG 경영 Social

포스코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공급망 4대 전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거래를 원하는 공급사에는 상시 등록 신청 기회를 부여하며 공정구매정책(거래정보 공개, 경쟁구매 확대 등)을 추진하고 소싱그룹(구매품목군) 정보를 100%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당한 내부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내부거래 심의 위원회를 운영하여 공정구매를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공급망 관리 전략
공급사 행동규범 및 가이드라인
포스코 공급사 행동규범은 포스코의 공급사와 그 하도급사(이하 ‘공급사’)들이 지켜야 하는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며 E(환경), S(노동 인권, 안전 보건, 동반성장 및 사회공헌, 품질경영), G(윤리 및 공정거래, 경영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SG 구매 체계
포스코는 ESG 관점에서 공급망 관리 체계를 구현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친환경 구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구매 전략
포스코는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 경영, 구매경쟁력 강화, ESG* 구매, 동반성장 (공급망 역량강화)을 4대 전략으로하여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책임광물
광물 채굴시 발생하는 인권 침해, 환경 파괴, 분쟁단체 자금 유입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0년 국제 RMI에 가입 및 OECD 실사 가이드 기반 책임광물 공급망 관리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