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회사소개 네트워크 그룹사

네트워크

  •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스틸리온은 1988년 설립된 포항도금강판을 모체로 하여 1999년 컬러강판 제조사인 포항강재공업과 합병하여 현재의 도금/컬러강판 제조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알루미늄도금강판, 알루미늄-아연합금도금강판 등과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컬러강판인 인피넬리(INFINeLI)를 생산하는 표면처리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가전제품, 건축재 등에 사용하는 알루미늄도금강판, 알루미늄-아연합금도금강판, 컬러강판을 주력으로 'Coated Steel design the future value' 기업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스틸리온
  •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은 1973년에 철강포장 전문기업으로 시작하여, 오랜기간 쌓아온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철강제품 포장과 포장설비 엔지니어링, 철강부원료 생산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발휘해 나가고 있습니다.
    포장설비 R&D 및 판매기반을 강화하고, 알루미늄 탈산제 및 용융망간 생산 증대 등 우리의 業에서 최고 경쟁력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본원 경쟁력 강화를 지속 추진하여, 철의 가치를 높이는 글로벌 포장&철강부원료 전문기업으로 지속 성장해나가겠습니다.
    포스코엠텍
  • PNR은 일본제철이 RHF(Rotary Hearth Furnace, 회전로상식 환원로) 기술을 이용한 조인트 벤처 설립을 제안하고, 포스코가 이를 받아들임으로써 2008년에 설립된 포스코의 출자사입니다. PNR은 제철소 제선 및 제강공정의 집진 더스트와 수처리 슬러지 등 제철부산물의 재활용으로, DRI(직접환원철, Direct Reduction Iron), HBI(열간성형철, Hot Briquetted Iron)를 생산하여 POSCO 포항·광양 제철소에 공급함으로써 저탄소 녹색 성장과 그룹ESG 경영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제철부산물 자원화 전문기업입니다.
    PNR
  • SNNC는 2006년 포스코와 뉴칼레도니아의 최대 니켈 광석 수출회사인 SMSP사가 합작 설립한 회사로, 자매회사인 NMC로 부터 니켈 광석을 수입하여 스테인리스강의 주원료인 페로니켈과 기타 부산물을 생산, 판매하는 국내 최초의 페로니켈 제조 전문기업입니다.
    2008년 연간 3만톤 생산체제의 1기 공장을 준공한 데 이어 2015년 자력 기술로 2기 공장을 준공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중요한 니켈 제련회사로 성장, 발전하였습니다.
    2023년 말부터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전기차 배터리용 니켈 소재 사업에도 진출하여 '친환경 니켈 소재사업의 글로벌 리더'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도전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SNNC
  • 포스코휴먼스

    포스코휴먼스는 포스코가 장애인 고용이라는 사회문제 해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설립한 '제1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입니다.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은 물론, 장애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더 나은 사회구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포스코휴먼스
  • 엔투비는 자재조달 및 구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2000년에 설립되어 그동안 통합구매 등 구매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의 구매비용을 절감함은 물론,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우수공급사를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하여 왔습니다. 향후에는 엔투비가 보유하고 있는 구매역량을 바탕으로 Green Tech. 공급망을 주도하겠으며, WMS(창고관리), 순환자원 유통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엔투비
  • 포스코IH는 2017년에 설립된 기술정보 및 지식자산 서비스, 기술사업 컨설팅 전문회사입니다. 포스코그룹의 Information Hub로서, 기술정보를 종합하여 통찰력을 제시하고 전략적 지식자산 창출을 지원하며 핵심지식을 적재적소에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포스코그룹의 미래선도기술 확보와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식자산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그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포스코IH
  • 포항특수용접봉

    포항특수용접봉은은 2012년 POSCO와 KISWEL(고려용접봉)간 합작으로 설립한 회사로서 포스코의 철강기술과 KISWEL의 용접재료 기술을 활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고망간강 등을 이용한 극저온(LNG용), 수소 에너지/해양, 초고강도 등 새로운 산업환경에 적합한 고망간강 특수용접 재료 등을 개발, 생산/판매, 기술 서비스를 고객에게 최적으로 제공하는 하는 용접재료 Total Solution 회사 입니다.
    포항특수용접봉
  • 포스코PS테크

    포스코PS테크는 포항제철소 선강지역 기계정비업무를 수행하던 협력사를 통합하여 2023년 6월 포스코 선강부문 기계정비 전문사업회사로 출범하였습니다.
    철강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 정비체계 구축’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포스코PS테크는 단순 수리업무를 넘어 제철 플랜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갖춘 철강정비 전문 정비사업회사로 도약하려고 합니다.
    포스코그룹의 일원으로서 제철소외 향후 미래사업의 정비 작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내부적으로는 소통기반의 ‘안전관리체계’를 조기에 확립하여 현장주도형 실용적 안전활동을 정착시켜 재해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포스코PS테크
  • 포스코PR테크

    포스코PR테크는 정비기술 고도화와 스마트 안전보건관리체계로 포스코의 철강 본원 경쟁력을 제고하고, 최고의 기계 정비 기술력을 선도하는 Global Top Tier 정비 전문 사업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2023년 6월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회사는 제철 설비 책임 정비 역량 향상과 차별화된 정비 전문기술력을 활용하여 포스코 국내 그룹사와 해외 사업장에 Total 정비 솔루션 제공을 준비 중입니다.
    포스코PR테크는 단순 수리 · 점검 업무 수행사에서 포스코의 AI, 스마트팩토리 등 철강기술 고도화에 맞춰, 인간존중의 조직문화 구축, 임직원 대상 최신 기술 교육 강화 및 현장 보유 정비 기술력의 체계화로 포스코 그룹 철강, 소재 등 제조업의 근원 경쟁력을 강화하는 포항제철소 압연공정 설비 정비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예정입니다.
    포스코PR테크
  • 포스코PH솔루션

    포스코PH솔루션은 포스코 포항제철소 정비업무를 수행하던 외부 전기정비 협력사들을 통합하여, 정비업무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2023년 전기정비 전문회사로 신설 출범하였습니다.
    포스코PH솔루션은 포스코 제철소를 비롯한 글로벌 사업장과 이차전지소재 등 포스코그룹의 신성장 사업의 정비업무까지 향후 진출할 계획이며, 현장 정비작업의 기술력을 체계화, 전문화, 대형화하여 포스코그룹의 본원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전기전문 정비회사로 성장할 예정입니다.
    또한 안전보건센터를 통해 개선된 근무환경을 갖추고 안전 인프라에 대한 투자 확대 및 산업재해 예방 교육 강화 등 안전실행력 향상으로 현장 작업장 중심의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포스코PH솔루션은 안전경영을 기반으로 정비기술 역량강화를 통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전기정비 전문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포스코PH솔루션
  • 포스코GY솔루션

    포스코GY솔루션은 포스코 광양제철소 정비업무를 수행하던 외부 전기정비 협력사들을 통합하여, 정비업무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2023년 전기정비 전문회사로 신설 출범하였습니다.
    포스코 제철소를 비롯한 글로벌 사업장과 이차전지소재 등 포스코그룹의 신성장 사업의 정비업무까지 향후 진출할 계획이며, 현장 정비작업의 기술력을 체계화, 전문화, 대형화하여 포스코그룹의 본원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전기전문 정비회사로 성장할 예정입니다.
    또한 개선된 근무환경을 갖추고 안전 인프라에 대한 투자 확대 및 직원의 직무 교육을 강화하여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전기정비 전문회사로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포스코GY솔루션
  • 포스코GYS테크

    포스코GYS테크는 포스코의 제철소 선강 정비업무를 수행하였던 협력사를 통합하여, 선강 설비 정비작업 업무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2023년 정비전문자회사로 신설 출범하였습니다.
    포스코 국내 및 해외 사업장과 이차전지소재 등 포스코그룹의 신성장 사업의 정비업무까지 향후 진출할 계획으로 AI 및 스마트 팩토리 등 철강기술 고도화에 맞춰, 현장 정비협력작업의 기술력의 체계화, 대형화하여 철강 등 포스코 그룹의 제조업 근원경쟁력 강화와 기여하는 공정별 설비 정비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예정입니다.
    포스코GYS테크는 광양제철소의 선강공정 정비를 담당하며, 동 작업의 전문화로 그룹사 정비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포스코GYS테크
  • 포스코GYR테크

    포스코GYR테크는 제철소 정비업무를 책임지는 포스코 협력5개사를 통합하여 전문기술력(설비정비/크레인정비/동력정비)을 바탕으로 포스코의 정비전문자회사로 23년 6월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포스코GYR테크는 제철소정비업무외 POSCO그룹의 신성장사업의 정비업무까지 향후 진출 할 계획으로 회사 미래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성장해 나갈 것 입니다.
    포스코GYR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