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기업시민/ESG ESG 보고서 기후행동보고서

포스코는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것이 단순히 미래의 문제가 아니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문제임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철강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필수 소재 중 하나로써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철강을 생산하는 방식을 보다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기업시민이자 글로벌 철강사로서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포스코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파리 협정에 부합하기 위한 전 세계 공동 노력을 지원한다는 야심 찬 목표를 세웠습니다. 포스코는 이 목표가 당사의 혁신을 주도할 것이고, 탄소 중립을 향한 도전이 저탄소 미래에 더 큰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탄소중립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것입니다.
POSCO's Dialogue for Climate Action (2020)
포스코는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포스코의 노력을 보여줄 수 있는 첫 번째 기후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POSCO’S DIALOGUE FOR CLIMATE ACTION”은 2050년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포스코의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탈탄소화를 향한 우리의 전환 경로를 설명하고 우리가 개발 중인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강조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의 권고에 따르는 시나리오 분석을 통해 기후와 관련한 리스크와 기회를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