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닫기

지속가능성

지속가능경영 체계

이해관계자

꿈과 희망, 소재와 에너지로 인류 사회의 번영을 이끄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이해관계자 참여 정책

회사의 경영활동은 이해관계자에서부터 출발한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와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습니다. 포스코는 이해관계자를 ‘사회 & 파트너 & 주주/투자자 & 고객 & 직원 & 환경’ 등 6개로 분류하여 각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의견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소통 외의 포스코는 보고서 발간 전 중요이슈에 대한 이해관계자 의견 청취를 위해 매년 사회책임투자자, NGO,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학계 등 여러 분야의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보고서에 담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대화

2011년부터 포스코의 환경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를 모시고 이해관계자 대화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본 대화에는 포스코 임원이 참여하여 이해관계자분들의 고견을 경청하고 있습니다. 환경분야의 이해관계자 대화를 통해 포스코는 환경이슈와 관련한 포스코의 역할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고견을 들을 수 있으며, 참여한 이해관계자분들은 포스코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는 자리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이해관계자 정책
사랑받는 기업 헌장
포스코는 국민 기업으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면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강하고 튼튼한 기업으로서 위대한 기업을 지향해 왔다. 이제 포스코는 위대한 기업을 넘어 사랑받는 기업으로 재도약하여 포스코의 이념과 가치 실현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발전과 인류복지에 공헌할 것이다. 포스코는 사업 가치, 인간 가치, 사회 가치, 환경 가치를 균형적으로 추구하여 모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된다.
포스코(다음내용 참조) 포스코(다음내용 참조)
  • Society 사회:사회발전을 위한 기업 시민이 된다.
    • 지역 사회 발전과 사회적 책임으로 사회에 공헌한다.
    • 사회단체, 정부와 함께 공정한 사회를 선도한다.
    • 자유기업 시민으로 사회가치와 문화창출에 기여한다.
  • Partner 파트너사:한 가족으로 동반성장한다
    • 소통과 상호 신뢰구축으로 공정한 거래를 한다.
    • 상생협력으로 협력사의 경쟁력과 성장력량을 강화한다.
    •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의 선순환
  • Investor 투자자:주주임을 자랑스럽게 한다
    • 경영투명성과 적극적 소통으로 주주의 신뢰를 구축한다.
    • 기업가치 증대로 주주의 이익을 보호한다.
    • 지속적인 성장으로 주주의 미래 가치를 증대 시킨다.
  • Customer 고객:고객을 성공시킨다
    • 고객 중심 마케팅과 신뢰구축으로 고객을 만족시킨다.
    • 고객사의 역량과 경쟁력 강화로 고객 가치를 실현시킨다.
    • 고객과 함께 시장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다.
  • Employee 직원:인간존중과 자아실현을 이룬다
    • 능력과 자질을 개발하여 최고의 역량을 지닌 인재가 되게 한다.
    • 정당하고 공정한 보상과 직장과 가정의 조화로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 자율과 신뢰를 바탕으로 인간존중을 실현하며 개인의 성장과 자기실현을 이룬다.
  • Environment 환경:인간과 환경의 조화를 이룬다
    • 저탄소 녹색성장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와 녹색환경을 발전시킨다.
    • 자원과 에너지 효율화와 청정기술로 산업녹색화를 선도한다.
    • 신소재와 에너지 개발로 생태계를 개선하고 녹색생활과 녹색문화를 창달한다.
상단으로 이동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