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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성

지속가능성 정책

꿈과 희망, 소재와 에너지로 인류 사회의 번영을 이끄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포스코는 지속가능성을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경제적 성과를 이루어 내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당사의 지속가능경영 정책은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책임 있는 경영활동을 펼치고 고객과 사회를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해관계자와 신뢰관계 구축

회사의 지속가능성은 사회, 투자자, 파트너, 고객, 직원 등의 이해관계자와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할 때 가능함을 깊이 인지하고 있습니다. 재무투자본부, 경영인프라본부, 철강사업본부, 철강생산본부에서는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찾기 위해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습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한 결과가 이해관계자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책임운영

포스코는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책임있는 경영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내부의 윤리규범, 안전보건정책, 인권정책 등 지속가능성정책을 엄격히 준수하며 이러한 규정들이 국제적 글로벌표준과 통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포스코는 UN글로벌콤팩트, OECD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 ISO 26000 등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지속가능경영 기준을 존중하고 지지합니다. 또한 윤리규범 및 위의 국제기준에 의거하여 국내외 사업장의 아동노동 및 강제노동을 금지하며, 세계인권선언, UN 기업과 인권에 관한 이행원칙 등의 인권관련 국제규범을 지지합니다.

  • - UN글로벌콤팩트 The 10 principles of the 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포스코 2012.5.31 가입)
  • - OECD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 (The OECD Guidelines for Multinational Enterprises)
  • - The 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 and United Nations covenants on human rights
  • - ISO 26000 (Guidance on social responsibility)

지속 가능한 솔루션 제공

포스코는 혁신을 통한 끊임없는 제품개발로 고객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포스코는 철강 본원경쟁력 향상을 위한 솔루션마케팅 원년을 선언했습니다. 올해도 포스코는 글로벌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고객을 위한 고부가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인 월드프리미엄 제품개발과 진화된 솔루션마케팅 실행을 통해 수익성 향상과 경쟁력 제고의 두 가지 성과를 모두 달성할 계획입니다. 또한 전 지구적인 지속가능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고에너지효율의 기술 및 제품연구개발도 꾸준히 추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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