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닫기

홍보채널

포스코뉴스

뉴스룸

Smart POSCO Family

뉴스 게시판
포스코, 베트남에 해외 첫 강건재솔루션센터 설립
카테고리
뉴스종합
날짜
2018-02-08
  • 글자 크기
  • +
  • -
  • - 베트남 건설산업 성장에 따른 현지 맞춤형 강건재 솔루션 개발로 차별화된 경쟁력 제공
    - 건축·토목분야 박사급 인력 등 전문가 총 25명 상주

    포스코가 2월 7일 베트남 POSCO SS VINA에서 해외 첫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해외 고급 강건재 시장 선점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오인환 포스코 사장을 비롯해 호 응이아 중(Ho Nghia Dung) 베트남 철강협회장, 부이 아잉 호아(Bui Anh Hoa) 하노이공대 재료금속대학원 부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최근 베트남은 주택, 에너지, 인프라 중심으로 도시화가 가속화되고 있어 동남아 강건재 수요시장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베트남 건설산업은 향후 10년간 연평균 7% 안팎의 성장세를 이어가 2020년에는 건설용 철강 수요가 전체 철강 수요 중 80%에 해당하는 2400만 톤에 달할 전망이다.

     

    ▶ 베트남 POSCO SS VINA 전경 모습.

      

    포스코는 POSCO SS VINA, POSCO-VST등 현지 생산법인과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선제적 솔루션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 베트남 고급 강건재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립한 베트남 솔루션마케팅센터는 베트남 강건재 시장 분석을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하는 솔루션기획부, 현지 맞춤형 이용기술을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부, 고객 VOC 대응과 품질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기술서비스부의 3개 전문부서를 운영한다. 센터에는 현지전문가 6명을 포함해 건축 및 토목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건설분야 전문가 총 25명이 상주할 예정이다.

     

    이들은 현지 법인과 학계, 본사와 협력해 성형·접합·성능개선·구조화 등 다양한 이용기술을 고객사에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대형 프로젝트에는 열간압연 형강(RH), 용접 형강(BH), 철근 등 다양한 제품을 일괄 공급하는 패키지 마케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1월 베트남과 중국 대표법인 산하에 각각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하고, 전 세계 생산 및 판매 확대에 따른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철강솔루션마케팅실 산하에 글로벌 품질 경영 담당 조직을 신설하는 등 100년 기업으로서의 지속성장을 위한 조직 전문성과 글로벌 솔루션마케팅을 한층 강화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한 바 있다.

     

    박은진 unjini@posco.com

    <자료=POSCO Vietnam Holdings>

    라인 앱으로 기사 공유하기 카톡 앱으로 기사 공유하기
    이전글
    [남기고싶은이야기 94] 류경렬 前 부사장, 인터넷 시대, PI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미래성장 디딤돌 놓다
    다음글
    원조 벤처인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 '명예박사' 학위 받는다
    상단으로 이동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