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닫기

홍보채널

포스코뉴스

뉴스룸

Smart POSCO Family

뉴스 게시판
포스코1%나눔재단, 복지시설 보호아동 자립 지원사업 추진
카테고리
뉴스종합
날짜
2018-01-08
  • 글자 크기
  • +
  • -
  •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보호(종료)아동 진로지원 업무협약 체결
    - 보호(종료)아동 40명 대상 진로개발 및 직업훈련 지원

    포스코1%나눔재단이 12월 22일 포스코센터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과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포스코1%나눔재단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은 보호(종료)아동 40명의 진로개발 및 직업훈련 지원과 자립지원 종사자 20명의 전문적인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포스코1%나눔재단이 12월 22일 포스코센터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과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포스코1%나눔재단이 12월 22일 포스코센터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곽정식 전무(왼쪽)와 최영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포스코1%나눔재단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은 보호(종료)아동 40명의 진로개발 및 직업훈련 지원과 자립지원 종사자 20명의 전문적인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 ICT폴리텍대학을 적극 연계해 기존의 보호(종료)아동 지원사업과는 차별화된 민관협력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곽정식 포스코 전무는 "포스코그룹 임직원 급여 1% 기부로 운영되는 포스코1%나눔재단이 보호아동의 자립을 지원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지원을 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은 "진로지원 사업으로 보호 및 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1%나눔재단은 포스코와 그룹사, 외주파트너사 임직원이 매월 급여의 1%를 기부해 설립, 운영되고 있는 공익재단이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은 보건복지부 위탁기관으로 보호아동의 자립준비를 지원하고,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역량강화 및 안정적인 자립실현을 위한 주거, 교육, 취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문병걸 benmoon@posco.com

    <자료=사회공헌그룹>

    라인 앱으로 기사 공유하기 카톡 앱으로 기사 공유하기
    이전글
    경영목표 달성·무재해 기원 산행 나서
    다음글
    민승기 교수, Journal of Climate 편집위원 선임
    상단으로 이동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