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닫기

홍보채널

포스코뉴스

뉴스룸

Smart POSCO Family

뉴스 게시판
2017년 현지직원 신임부장 과정 개최
카테고리
뉴스종합
날짜
2017-09-05
  • 글자 크기
  • +
  • -
  • - 10개국 20개 포스코그룹 해외법인 신임부장 31명 입과
    - 협업부서 OJT 신규 개설··· 유관부서 협업 강화, 업무 이해도 제고

    포스코인재창조원(원장 황은연)이 8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2017년 현지직원 신임부장 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에는 POSCO VST, ZPSS, 포스코대우 등 10개국 20개 포스코그룹 해외법인 신임부장 31명이 참석했다.

     

    해외법인 현지인력화에 따라 추진한 '2017년 현지직원 신임부장 과정'은 현지 핵심인력 육성 파이프라인을 토대로 계획했으며, 올해부터는 기존 부장양성 과정을 신임자 과정으로 변경하고 신규로 보임한 직책자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 위주로 구성했다.

     

    본 과정은 △현지 신임부장에게 요구되는 역할 인식, △회사 철학 및 전략(포스코 경영전략, 윤리경영) 이해, △부장으로서 요구되는 리더십스킬 배양(조직성과, 인적자원관리,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조직성과와 인적자원관리 과목은 부장으로서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명확하게 인식하고 회사의 목표달성을 위해 인적자원을 적절히 배치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학습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2017년 현지직원 신임부장 과정'에 참가한 10개국 20개 포스코그룹 해외법인 신임부장 31명이 입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이번 과정에서 현지신임부장과 본사 유관부서와의 협업 강화, 업무 이해도를 제고하고자 협업부서 OJT를 신규로 개설했다. OJT 부서는 업무 연관성 및 현지법인 교육 니즈를 사전 반영해 선정했으며, 포항·광양·서울 각 지역에 배치돼 본사업무의 업무를 심도있게 이해하고 카운터파트너와 네트워킹을 강화함으로써 해외법인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 '2017년 현지직원 신임부장 과정' 교육생들이 포항제철소 견학 중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현지 우수직원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하반기에 해외법인 사원급 핵심인력을 대상으로 체인지 에이전트(Change Agent) 과정을 4차례 운영할 계획이다.

     

    문병걸 benmoon@posco.com

    <자료=포스코인재창조원>

    라인 앱으로 기사 공유하기 카톡 앱으로 기사 공유하기
    이전글
    광양 후판부, 종합준공 7주년 맞아
    다음글
    인니 크라카타우스틸(KS), 광양 열연조업 벤치마킹
    상단으로 이동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