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닫기

홍보채널

포스코뉴스

뉴스룸

Smart POSCO Family

뉴스 게시판
직장 새마을금고 설립··· 금융복지 확대
카테고리
뉴스종합
날짜
2017-05-08
  • 글자 크기
  • +
  • -
  • - 2017년 3분기 중 금융거래 개시 예정
    - 회원 자금지원, 대출·예금·배당·비과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포스코가 4월 27일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새마을금고'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포스코새마을금고는 포스코 임직원들이 직접 출자해 설립한 비영리 금융기관이다. 포스코는 직원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1996년부터 사내근로복지기금을 통해 저리의 장기상환 방식으로 주택구입과 임차자금을 지원해 오고 있으나, 자금지원 채널을 다양화하고 수혜대상과 횟수를 확대하기 위해 직장새마을금고를 설립했다.

    포스코가 4월 27일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새마을금고'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 포스코가 4월 27일 포스코새마을금고 창립총회를 열었다. 포스코는 새마을금고 회원들에게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스코새마을금고는 포스코 임직원들이 직접 출자해 설립한 비영리 금융기관이다. 포스코는 직원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1996년부터 사내근로복지기금을 통해 저리의 장기상환 방식으로 주택구입과 임차자금을 지원해 오고 있으나, 자금지원 채널을 다양화하고 수혜대상과 횟수를 확대하기 위해 직장새마을금고를 설립했다.

     

    지난 3월 시작한 회원 모집은 전체 직원의 90% 이상으로부터 설립동의를 받을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열린 창립총회에는 설립동의서를 직접 서명제출한 서울지역 임직원 296명이 참석했다.

     

    포스코는 포스코새마을금고 창립을 통해 직원의 금융업무 편의를 증진하는 한편 낮은 예대마진으로 가계자금 안전운용과 재산증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에 사내 기금으로부터 대부실적이 있는 회원도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운영수익 배당과 최대 예적금 3000만 원까지 이자소득세 면제, 급여이체시 금융수수료 면제와 추가금리 제공 등 시중은행 대비 다양한 혜택을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 창립총회에 참석한 포스코 임직원들이 설립동의서에 서명하고 있다.

      

    포스코는 이번 직장금고 설립을 계기로 향후 임직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확대된 금융복지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허재원 hurjaewon@posco.com

    <자료=재무실>

    라인 앱으로 기사 공유하기 카톡 앱으로 기사 공유하기
    이전글
    포스코건설, 제주, 남해서 청정에너지 발전설비 건설한다
    다음글
    "과학, 재미있게 즐겨요"
    상단으로 이동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