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닫기

포스코

윤리경영

윤리규범

대한민국 대표기업 포스코를 소개합니다.

CEO메시지

CEO메시지

우리 포스코가 지난 50년 동안 수많은 도전과 시련에도 불구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바탕에는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제철보국의 ‘공(公) 의식’과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하는 윤리규범에 기반하여 업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수행해 왔기 때문입니다.

이제 우리는 이해관계자인 주주, 고객, 공급사, 협력사, 지역사회, 임직원들과 더불어 함께 발전하고 배려와 공존, 공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새로운 포스코의 모습인 ‘기업시민’의 경영이념과 더욱 투철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100년 기업을 향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포스코가 지향하는 윤리경영은 '올바른 일을 올바르게 한다'는 철학에 기반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해관계자와 더불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새로운 시대적 가치와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에 대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와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자세로 윤리적 의사결정을 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상호 신뢰에 바탕을 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은 우리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킬 것입니다.

또한 형식보다는 실질을 우선하고, 보고보다는 실행을 중시하며, 명분보다는 실리를 추구해 3실(實)에 걸맞게 제도를 바꾸고 일하는 방식을 개혁해 나가는 것 또한 윤리규범에 충실한 포스코인의 자세입니다. 형식적인 보고와 회의에 얽매여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는 것 또한 크게 보면 윤리규범에 어긋나는 것은 아닌지 끊임없이 자문자답하면서 실천력을 높이도록 합시다.

철강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우리 포스코는 윤리경영에 있어서도 기본과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신뢰와 존경을 받는 위대한 기업으로 지속성장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우리 모두 윤리의식을 각자의 마음과 행동 속에 깊숙이 뿌리내려 새로운 시대, 미래세대를 위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고 배려와 공존, 공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성숙한 기업문화를 만들어나감으로써 자부심과 긍지가 넘치는 포스코, 떳떳하고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포스코인, 그래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With POSCO! We’re the POSCO를 만들어 나갑시다.


2018.09
포스코 회장 최정우
상단으로 이동
닫기